남들보다 유달리 정전기가 많이 느끼며, 반드시 정전기가 일어난다고 생각하면 100% 정전기가 날만큼 엄청 심하게 고통을 받으면서 많은 방법들을 이용하여 연구하여 극복했습니다. 정전기 없애는법 수십년 쌓은 꿀팁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건조해 지거나, 택배포장, 스티커작업, 밀가루 체치거나 정밀가루 작업 같은 특정행위로 인한 정전기 모두 함께 정복해 보도록 할까요?
정전기 나는 이유?
정전기란 흐르지 않는 전기를 정전기라고 합니다.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는 마찰때문으로 생활을하다가 물건을 터치를 할때 전자가 이동하게 되며 그렇게 서로 전자를 주고 받으면서 우리몸에 전기가 저장이 되는데 어느정도 한도가 넘어가면 쌓였던 전기가 한번에 적절한 유도체로 이동하는것이 정전기가 튀는 현상입니다. 습도가 어느정도 있고 우리몸이 수분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데 그렇지 못할때 발생하는 것으로 주로 건조한 겨울 봄에 심하게 발생 합니다.
정전기 없애는법
환경의 개선
실내 습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주로 건조할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실내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나 젖은 수건 등으로 실내 습도를 5~60%로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분을 두던가 수족관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수시로 환기를 해주는 것도 실내 습도 유지에 좋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머리 감을때 자연건조가 좋습니다. 남자들은 덜 하겠지만 여자분들은 긴 머리로 정전기 때문에 불편을 느꼈던 적이 많으실듯 합니다. 머리를 감을때 너무 자주 감지 말고 샴푸 후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를 사용하여 모발에 수분을 유지 시켜주면 좋습니다. 과도한 드라이는 건조하게 만들어 정전기를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줍니다. 정전기가 방출될때 수분이 있으면 자연스래 방출되지만 몸에 수분이 부족할때 더욱더 정전기 스파크를 심하게 느낍니다.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여 건강은 물론 정전기도 한번에 잡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세탁을할때 섬유 유연제를 넣어줍니다. 섬유유연제는 섬유에 얇은 코팅을 하여 정전기가 쉽게 일어나지않게 해줍니다. 섬유 스프레이도 도움이 되며, 바디로션을 발라주면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옷을 벗을때 양말을 첫번째로 벗는 습관을 들여줍니다. 정전기는 옷을 벗을때의 마찰로 자주 발생하고는 합니다. 발을 땅에 닿아 접지 역할을 해주어 따끔거리는 정전기를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정전기방지 제품사용
사물을 대기전에 손톱이나 전도체 동전같은 금속으로 사전에 톡톡 건들여줘 정전기를 흘려보낸후에 만져줍니다.
옷 안쪽에 클립을 끼워 둡니다. 유독 입었을때 정전기가 심하게 나는 옷들이 있습니다. 그런 옷들 안쪽에 클립을 좌우로 끼워 놓으면 정전기가 대폭 줄어듭니다.
정전기 방지 팔찌를 사용합니다. 사실 위 방법들은 번거로운 방법들도 있고 쉽게 고치지 못하는 생활 습관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않고 정전기 팔찌 하나면 평소의 90% 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으나 효과를 제대로 보고있는 팔찌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그냥 제품 공유 하는 것이니 정전기로 고생하시는 대한민국에 모든분들 잘 극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